개인용공인인증서가 아닌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홈택스나위택스에서 개인적인 업무는 개인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되나 업무상 일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자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사업자용공인인증서로 국세청 홈택스를 로그인하면 전자신고 및 납부,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등의 다양한 민원 업무를 직접할 수 있고 국세 업무처리르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세무업무 처리를 하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자등록번호가 입력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절차 알아볼까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포스팅입니다.
위택스 회원 가입방법, wetax 회원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위택스(Wetax) 와 홈택스(hometax) 차이점 과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개인사업자 사업자용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2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거래 은행에 로그인하여 은행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은 기본적으로 은행 또는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있으니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이나 공인인증기관을 통해서 편한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였습니다.
기업 은행에 접속하여 -> 기업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개인이 아닌 기업으로 로그인하면 기업공인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영업점에서 개인사업자 번호를 사전에 등록한 경우라면 개인뱅킹에서도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발급가능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절차 알아볼까요?
범용기업용이나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홈택스 업무가 가능한 기업용 공인인증서는 범용기업용인증서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2가지가 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사용하려는 이용범위를 확인하여 발급받으면 됩니다. 가격차이가 있는 것은 사용할 수 있는 범위의 차이입니다.
이상으로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세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방법 알아볼까요? (0) | 2019.02.28 |
---|---|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하는 방법알아볼까요? (0) | 2019.02.28 |
개인사업자 사업자용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0) | 2019.02.27 |
개인사업자카드 홈택스 등록하는 법 쉽게 알아볼까요? (0) | 2019.02.27 |
2019년 신설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제도 알아볼까요? (0) | 2019.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