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ffic/Ferry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3. 11. 23:22

가파도 배편 시간표와 여객 요금 가파도축제 시 배편시간표를 아래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파도는 역사적으로도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서양에 소개된 계기가 된 곳으로 추측되기 때문입니다. 1653년 가파도에 표류 했으리라 짐작되는 네덜란드의 선박인 스펠웰호. 그안에 타고 있었던 선장 헨드릭 하멜이 '화란선 제주도 난파기' '조선 국기'를 저술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비교적 정확히 해외에 소개된 것으로 추측합니다. 가파도는 대정읍 모슬포에서 5.5km 떨어져 있는 섬으로 모슬포와 마라도의 중간지점에 있습니다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가파도의 대표 볼거리는 동동리 해변과 하동항인데 동동리쪽 해변과 하동항에서는 하와이에서나 느낄 수 있을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파도의 하동항에서 5분정도 나가면 고냉이돌(바다 한 지역을 가리키는 이름)이 있는데 마치 바위의 모양이 고양이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이곳은 낚시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가파도의 볼거리로는 고인돌이 있습니다. 선사시대 무덤으로 가파도에 56기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선돌(고인돌을 표시해주는 묘 표석), 짓단집(풍어와 주민들의 안녕을 위하여 음력 2월달에 주민 대표가 3 4일 기거하며 제사를 지내는 곳), 고망물(제주도 유인도 중 유독 샘물이 샘솟는 곳으로 담수화하기 전까지 주민 식수로 사용했던 곳) 등이 있습니다.

 

가파도에서는 체험어장에서 수산물 채취도 해 볼 수 있으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벵어돔, 자리, 돌돔 등 다양한 어류 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가파도에서 많이 잡히는 주요 어종으로는 한치, 농어, 참돔, 자리돔, 벵에돔, 볼락 등이 있으며 루어낚시, 지깅낚시는 그럽웜, 메탈지그, 미노우 플러그, 지그헤드 등을 사용하며, 릴찌낚시, 목줄낚시, 민장대낚시, 부력찌낚시(고부력찌 반유동,저부력찌 전유동), 원투낚시, 잠수찌낚시는 크릴, 홍갯지렁이, 파래새우, 청갯지렁이, 사백어, 민물새우, 곤쟁이, 바다새우, 깐새우, 전갱이 등을 사용합니다. 제주도 중에서도 가파도는 좋은 포인트가 많으며, 농어, 부시리 등이 많이 올라오는 곳으로 유명합니다만 가파도 부근에는 과부탄, 광포탄, 남양초, 도농탄 등 수중암반이 다수 존재하므로 운항하는 선박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가파도의 기후의 특징으로는 제주는 한국 최남단의 해상에 있으며, 연안에 난류가 흐르는 까닭에 기온의 연교차가 작은 전형적인난대성 해양성 기후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한라산(1,950m)이 중앙에 솟아 있어 남북 간 기후차가 큽니다. 연강수량은 1,530㎜로 울릉도 다음으로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며, 남제주지방은 이보다 더 많은 비가 내립니다. 남제주지방은 연평균기온 16℃, 1월 평균기온 6℃, 8월 평균기온 26.6℃를 나타냅니다.



 

모슬포항에서 가파도, 마라도에 이르기까지 조류의 흐름이 센 편입니다. 모슬포항에서 가파도 사이는 창, 낙조류가 각각 3.9kn, 2.6kn이고, 가파도와 마라도 사이는 3.2kn, 3.6kn이며, 마라도 남측으로는 3.0kn, 4.0kn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계절별로 가파도에서 잘 잡히는 주요 대상어종 과 평균수온입니다.

 

표층 : 15.5℃ 저층 : 15.47℃ → 벵에돔, 볼락, 농어

 

여름

표층 : 24.8℃ 저층 : 23.4℃ → 한치, 농어, 참돔, 자리돔, 벵에돔, 볼락

 

가을

표층 : 22.5℃ 저층 : 22.4℃ → 한치, 농어, 참돔, 자리돔, 벵에돔, 볼락

 

겨울

표층 : 14.7℃ 저층 : 14.7℃ → 한치, 농어, 참돔, 자리돔, 부시리

 

 



 


 1  

 

가파도 배편 시간표와 예약 방법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포스팅입니다.

 


여객선 신분증으로 인정해 주는 서류 알아볼까요?

 

통영-소매물, 소매물도-통영 배시간 요금, 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금당도 배편시간표, 여객운임, 차량운임 알아볼까요?

 

제주여객선터미널 운항시간표(20193) 알아볼까요?

 

완도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목포여객선터미널 운항시간표 알아볼까요?

 

울릉도 배편시간표, 강릉항 울릉도 배편 시간표 요금 알아볼까요?

 

묵호울릉도 배편시간표 배편 요금 알아볼까요?

 

 

 

 

 

 2  

 

가파도 배편 시간표와 운임, 그리고 축제기간 가파도 배편시간과 운임 및 예약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파도 배편 삼영해운 홈페이지 예약하러 바로가기 클릭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가파도 예약은 사전에 미리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제주 모슬포 운진항 가파도 항 시간표입니다(평상 시)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운진항 출발시간에 맞춰 가파도에서 나오는 시간이 정해집니다(숙박이나 낚시, 작업은 매표전에 따로 말씀을 꼭 해야 합니다)

 

 

제주 모슬포 운진항 가파도 항 시간표입니다(가파도 축제 기간시)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제주 모슬포 운진항 가파도 배편 여객 요금 정보입니다

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가파도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알아볼까요?


 

 

가파도 배편은 사전예약은 필수이며 사전 예약 후 매표소에 늦어도 40분 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가파도는 당일 예약은 안되니 늦어도 하루전에 예약을 해야 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일의 경우는 잔여좌석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반드시 하루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매표는 운진항 출발 시간 10분전에 마감됩니다. 가파도 예약은 위의 링크를 참조해도 되며 궁금한 점은 삼영해운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도의 아름다운 섬 가파도 여행, 가파도 배편시간표 및 가파도 축제기간 중 배편 시간표 및 여객 요금에 대해서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